기술현황 비타민D 관련 언론보도자료
 
번 호 제 목 이 름 작성일 조 회
324 현대인의 고민거리 비타민D결핍, 우울증과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비타민D결핍증상 관리자 2019.06.07 13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내 용
출처 : 2019.6.7 - 리서치페이퍼

바쁜 현대인들은 햇빛 보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한국인의 대다수가 비타민D결핍이라고 알려졌다. 30분 이상 피부에 햇빛을 노출해야 합성되는 비타민D는 직장인들은 부족할 수밖에 없다. 여성이 남성에 비해 비타민D결핍이 높다고 알려졌다. 이는 자외선차단제와 화장품, 양산 등으로 햇빛을 가리기 때문이라고 알려졌다. 이러한 행동은 비타민D를 생성하지 못하게 막는 것이다. 비타민D는 여성에게 필수적인 성분으로 비타민D결핍일 경우 더욱 치명적이다.


비타민D결핍증상

비타민D결핍으로 대표적인 것은 바로 골다공증이다. 비타민D 결핍일 경우 혈중 칼슘과 인의 농도가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골다공증을 유발하고, 뼈가 휘거나 약해질 수 있다. 골밀도가 낮아진 뼈는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러지거나 금이 갈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와 청소년기의 비타민D결핍은 더욱 치명적이다. 뼈가 휘거나 약해지고 부러지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구루병에 걸릴 수 있다. 이 밖에 우울증, 면역력 결핍, 만성피로 등의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비타민D의 중요성

비타민D는 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뼈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칼슘은 비타민D가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타민D결핍이 된다면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진다. 또한 비타민D결핍은 우울증과 불안증을 동반할 수 있다. 햇빛으로부터 합성되는 비타민D는 면역세포의 성장과 생성을 돕는다. 비타민D는 신체에 빠져서는 안 될 성분이다.



                          (기사 참조)











      






















  
































Modify  Delete  List
이전글 : 비타민D 부족하면 발기부전 위험 높아
다음글 : "비타민D, 암 환자 사망 위험 13%↓"